본문 바로가기

게임/테라리아

테라리아 개발자 노트 (2019년 6월자) - PC 1.4 & 모바일 1.3

 

 

테라리아 개발자 노트 (2019년 6월자) - PC 1.4 & 모바일 1.3

 


본 게시물 '테라리아 개발자 노트'는 테라리아 개발진이 테라리아 공식 영문 포럼에 정기적으로 올리는 게시물을 번역한 것입니다.

지난 소식 보기(19년 4월자) : https://mujigaex.tistory.com/150


 

플랫폼: PS4 & XBOX ONE

작업 팀: Pipeworks Studio

1.3.1 업데이트 이후로 주요 버그 및 오류 해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핫픽스를 적용한 버전을 배포하였습니다.

다음 업데이트(1.3.5) 작업에 꽤나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아직 알려드릴만한 소식은 별로 없습니다. 물 찰랑거림, 바람 시스템 적용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Re-Logic의 1.4 업데이트 발표를 보고 상당히 놀랐습니다! 여러분들이 놀라신 것처럼 저희 팀도 굉장한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플랫폼: 스위치

작업 팀: Pipeworks Studio

 

쇼케이스 영상들을 공개하고, 우리는 Re-Logic의 게임 시스템 개발자 Loki와 Food Barbarian과의 협동 작업을 통해 강도 높은 멀티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작업에는 호박 달(Pumpkin Moon) 이벤트 중 여러 보스 동시 소환 같은 극한 성능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배포까지 얼마 남지 않았고 마지막으로 코드 정리 작업이 끝나는대로 공개 날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플랫폼: 모바일

작업 팀: DR Studio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몇 명만 선택될 예정입니다.(아직 선택하지는 않았습니다.)

멀티 플레이 안정성 작업이 완벽하지 않아 알파 버전 작업이 지속되어 베타 테스팅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저희 팀이 원하는 수준으로 맞추는 작업이 기대했던 것보다 까다로운 작업이었습니다.

 

대화면 기기(6.3인치 이상의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조금 더 원활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화면 크기에 따라 UI의 크기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노치 화면, 21:9 화면에서도 제대로 된 게임 환경을 구현하엿습니다. 특히 태블릿 환경에서 조작 관련 설정을 많이 다듬었습니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몇몇 버튼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커스텀 기능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 스크린샷을 제공할 수 있게 도와준 @Saint2th님께 감사드립니다.

 

위 스크린샷의 버튼 조정 기능은 단순히 위/아래로만 조정할 수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최종 사안이 아니기 때문에 계속해서 기능이 추가될 것이며 아직까진 더 이상 공개할 내용이 없습니다.

모든 기기에서 원활한 게임 진행을 할 수 있게 하려는 목표는 확실합니다.

 


 

플랫폼: PC

작업 팀: Re-Logic

 

테라리아 1.4 업데이트 소식을 아직 못 들으신 분들을 위해 먼저 영상을 올려놓겠습니다.

마지막 여정(Journey's End) 티저

  모바일 고화질 재생하기  

마지막 여정 업데이트 작업은 순조롭게 잘 진행되고 있으며, 이대로 잘 진행된다면 올해 말에 공개할 수 있습니다.

정식 업데이트가 있기 전까지 앞으로 여러 티저들을 공개할 것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이만 '테라리아 개발자 노트 (2019년 6월자) - PC 1.4 & 모바일 1.3'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겟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버튼 클릭과 게시글 공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