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테라리아

테라리아 개발자 노트 (2019년 5월자) - 모바일 1.3 베타, PC 1.3.6 소식 등

 

테라리아 개발자 노트 (2019년 5월자) - 모바일 1.3 베타, PC 1.3.6 소식

 


본 게시물 '테라리아 개발자 노트'는 테라리아 개발진이 테라리아 공식 영문 포럼에 정기적으로 올리는 게시물을 번역한 것입니다.

지난 소식 보기(19년 4월자) : https://mujigaex.tistory.com/141


 

플랫폼: PS4 & XBOX ONE

작업 팀: Pipeworks Studio

 

1.3.1 버전 업데이트가 진행되었고 몇 가지 버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할 업데이트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이를 해결하면 곧바로 1.3.5 버전 업데이트 작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목표는 최대한 PC버전과 유사하게 맞추는 데 중점을 둘 것이고, 앞으로 최대한 PC버전과 비슷한 시기에 업데이트하려는 계획입니다.

 


 

플랫폼: 스위치

작업 팀: Pipeworks Studio

 

이번 업데이트는 터치 인터페이스를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기본적인 터치 지원, 줌 기능, 더블 탭으로 인벤토리 열기, 인벤토리 내 아이템 이동 시 터치 지원, 게임 설정 메뉴에서 터치 지원 등이 있습니다.

곧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니 기다려 주세요!

 


 

플랫폼: 모바일

작업 팀: DR Studio

 

먼저, 테라리아 모바일 1.3 멀티플레이 스크린샷과 실행 모습입니다.

 

테라리아를 친구들과 같이 플레이할 때 정말 즐겁죠! 지금까지 모바일 버전은 멀티플레이 기능이 너무나도 미흡했고 오류도 너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멀티플레이 시스템에 집중하여 보다 멋진 게임플레이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PvP, 팀, 채팅 기능, 유저 간 거리 표시 등의 기능들이 구현되었습니다. 아직 모든 기능이 구현되지는 않았고, 지금도 계속 작업 중입니다.

PvP 옵션을 활성화하고 적 팀의 플레이어를 처치하였습니다!

 

앞으로 멀티플레이 시스템 작업에 집중하는 만큼 진행도를 더욱 확실히 알려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로, 콘솔/모바일 전용 컨텐츠 삭제에 대하여 알려드릴 것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조치에 대해 별로 좋아하지 않았고, 저희 팀과 Re-Logic 내부에서도 많은 논의를 해 왔지만 결국 해당 컨텐츠들을 삭제하는 것을 확정하였습니다.

이에 해당 아이템이 자리하고 있던 코드들은 PC버전의 새로운 아이템으로 대체될 것이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플레이어들을 위해 보상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황금 토끼나 코인 등등...)

이와 같은 조치를 취하게 된 이유는 테라리아 게임이 플랫폼별로 너무 파편화가 심해져 이질감이 발생하는 현상이 지속되고 업데이트를 하기 어렵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향후 업데이트 작업 시에는 모든 플랫폼이 동시에 업데이트되고 동일한 항목이 추가되는 것을 목표로 하기 위해 최대한 버전을 비슷하게 맞출 계획입니다. (PC - 콘솔 - 모바일 간의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을 정도가 될 때까지 말이죠!)

가까운 시일 내에 테라리아 모바일 1.3 베타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릴테니 조금만 더 지켜봐 주세요!

 


 

플랫폼: PC

작업 팀: Re-Logic

 

아쉽게도 이번번 달 내에는 알려드릴만한 소식을 없을 것 같습니다. 개발진이 E3에서 진행되는 2019 PC Game Show에 참석하게 되는 일정으로 인해 잠시 업데이트에서 포커스를 옮겼습니다. 다만, E3에서 무엇인가를 보게 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D

다른 소식으로, 2019년 상반기에 테라리아의 판매량이 공식적으로 2700만을 넘어섰고, PC버전만으로 1200만을 넘었습니다.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좋은 소식을 기대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이만 '테라리아 개발자 노트 (2019년 5월자) - 모바일 1.3 베타, PC 1.3.6 소식'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겟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버튼 클릭과 게시글 공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