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공개 소식

LG G8 ThinQ, 안드로이드 10.0 Q 베타 정식 지원 - 변경점, 다운로드하기

LG G8 ThinQ, 안드로이드 10.0 Q 베타 정식 지원 - 변경점, 다운로드하기

 

 

Google I/O 2019에서 안드로이드 Q 베타 3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들이 공개됨과 동시에, 안드로이드 Q 베타 버전을 지워하는 기기들이 공식 공개되었습니다.

잠시 대상 기기들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Asus Zenfone 5z, Essential PH-1, HMD Global Nokia 8.1, Huawei Mate 20 Pro, LG G8 ThinQ, OnePlus OP 6T, Oppo Reno, Realme 3 Pro, Sony Xperia XZ3, Tecno Spark 3 Pro, Vivo X27, NEX S, NEX A, Xiaomi Mi Mix 3 5G, Xiaomi Mi 9 입니다.

국내 제조사 스마트폰은 LG전자의 G8 ThinQ가 유일합니다.

 

바로, LG G8 ThinQ의 안드로이드 Q 베타의 변경점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크 테마 지원

 

야간 사용 환경, OLED 디스플레이 전력 효율 향상을 위해 다크 모드를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홈 런처, SystemUI에 걸쳐 시스템 전반적으로 모두 다크 테마를 지원하게 됩니다. 

기존의 흰색 테마에서 어두운 회색 색조 계열을 사용하게 됩니다.

 

2. 사진 심도 포맷 지원

심도 분석 기능을 지원하는 앱에서 JPEG, XMP 메타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진의 심도를 결정하고 분석하게 됩니다.(권한을 얻게 됩니다.)

 

3. 위치 정보에 대한 권한 제어력 강화

 

위치 정보 옵션을 항상 활성화할 지, 앱을 사용할 때만 활성화할 지, 비활성화할 지 권한을 결정할 수 있게 됩니다.

 

4. 접근성

팝업 형태로 제공되는 알림을 몇 초간 표시할 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그 외에 구글 순정 UI인 AOSP를 지원하며(LG UX 미사용), 답장 추천 기능, 오프라인 상태에서 기기의 언디든지에서도 자막을 볼 수 있는 기능(접근성), 디지털 웰빙 기능, 신규 스와이프 제스쳐 바 기능, 포커스 모드 ,자녀 보호 기능 강화 옵션 등이 있습니다.

 


LG G8 ThinQ 안드로이드 Q 베타 다운로드

주의할 점은 한국 출시 모델인 LM-G820N만 지원합니다.

또한 기기가 공장 초기화되며, 몇 가지 알려진 오류가 있습니다. LG 기본 앱을 전부 이용할 수 없으며, 카메라의 일부 기능만 사용할 수 있고, 32GB 이상의 SD카드를 인식할 수 없으며, Wi-Fi 핫스팟이 작동하지 않으며, 블루투스 기기를 통한 음성 통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일부 앱에서 호환성 문제로 실행되지 않는 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

LG Beta Downloader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하여야 합니다.

...더보기

LG Beta Downloader v1.0.1_116.exe (Windows 전용)

▷ Download Link :  http://bitly.kr/GIvphr

압축을 해제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사용자 계약에 동의하고 지침에 안내된 대로 진행하시면 업그레이드가 완료됩니다. 다운그레이드도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그레이드한 이후에는 새로운 버전이 공개될 때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됩니다.

 


배포된 베타 버전 정보

배포: 2019-05-07  |  버전: QKQ1.190406.002

 


그럼 이만 ' LG G8 ThinQ, 안드로이드 10.0 Q 베타 정식 지원 - 변경점, 다운로드하기 '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버튼 클릭과 게시글 공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 출처: LG전자, Google, 2차 창작은 MUJIG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