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공개 전 소식

LG V40 ThinQ의 스펙 유출 - 카메라, 스테레오, 배터리

MUJIGAE 2018. 9. 3. 23:39



LG V40 ThinQ의 카메라 정보 유출



*이번 소식은 최근 유출되었다고 주장하는 슬래시리크스 사이트의 정보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공식적인 정보가 아니므로, 실제 기기 정보와 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LG V40 ThinQ의 공개 시기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직 LG전자는 공식적으로 LG V40 ThinQ의 공개 일자에 대해 발표하지는 않았으나,

애플 iPhone 9 공개일과 V40 ThinQ 관련 기사들을 종합해보면 9월 중순~말 정도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LG V40 ThinQ의 카메라는 LG G6 ThinQ, V30 ThinQ, G7 ThinQ, V35 ThinQ처럼 원가절감을 통해

낮은 급의 센서를 무조건적인 탑재를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알려졌던 루머처럼 전면 듀얼 카메라, 후면 트리플 카메라 구성입니다.



전면에는 800만 화소, 5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LG V10처럼 일반각과 광각 카메라를 혼용하여 탑재된다고 합니다.

또한, LG이노텍이 생산한 3D 얼굴인식 모듈이 탑재된 IR 카메라가 포함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 일반 카메라, 16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카메라는 소니 imx 363 센서를 사용할 것으로 추측되며 조리개 값 F1.5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집니다.

(참고로, imx 363 센서는 삼성, 샤오미 등의 회사들이 장착하는 센서입니다.)

광각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는 기존에 사용되었던 소니 imx 351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후면 카메라가 듀얼 픽셀(Dual Pixel)을 지원하게 되면서 초점 처리가 매우 발전해 근거리 초점 처리 기술인 레이저 오토포커스가 빠진다고 합니다.

AI카메라는 더욱 더 발전한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외엔에는 스테레오 붐박스 스피커, 6.4인치 P-OLED 디스플레이, 6GB RAM, 3300mAh 배터릴리를 탑재한다고 합니다.


LG전자가 드디어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나,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LG V30 ThinQ에 이어 LG V35 ThinQ에서 보여주었던 무지막지한(!) 배터리 지속시간을 보여주었는데,

LG V40 ThinQ에는 아쉽게도 3300mAh를 그대로 사용해 LG G7 ThinQ와 V30 ThinQ 사이 정도 수준의 배터리 지속시간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로는 LG V40 ThinQ가 성공하는 방법은 딱 두 가지입니다.

배터리, 가격입니다.


LG전자가 적당한 수준의 배터리와 가격을 책정한다면 충분히 이미지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G V40 ThinQ 예상스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