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공개 전 소식

LG V40 ThinQ, 이런 모습일까? - 세컨드스크린의 부활, 안드P 선탑재 등



LG G7 ThinQ, LG V35 ThinQ가 공개되고,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9의 출시일이 예상보다 앞당겨지자,

LG V40 ThinQ에 관한 소식이 조금씩 들려오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LG V30 ThinQ입니다.)



LG V40 ThinQ

코드네임: 스톰(Storm)





LG V40 ThinQ 정보를 알려드리기에 앞서, V30과 비교하기 위한 정보입니다.

위 이미지는 LG V30이 출시되기 전 유출되었다고 한 도면 이미지입니다.

실제로 출시했던 V30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한 해외 커뮤니티에서 공개된 LG V40 ThinQ의 도면 이미지입니다. (어머 베젤 어디갔니...)


비공식 이미지일 것 같습니다만, 완성도가 높고 충분히 이 디자인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기에 해당 이미지를 소개해드립니다.

(20180820 추가 - 컨셉 디자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LG 로고가 측면으로 이동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LG V10, LG V20까지 있었던 세컨드스크린 기능이 LG V30 ThinQ에서는 풀 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게 되면서 사라지게 되었는데,

최근에는 애플 iPhone X를 시작으로 다수의 스마트폰들이 일명 노치(Notch) 디자인을 사용하면서 세컨드스크린이 다시 채택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의 세컨드스크린과는 다르게 앱 바로가기 기능과 상단 알림창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좌측에 앱 바로가기, 우측에 상단 알림창이 있습니다.

알림창의 경우에는 2줄로 이루어진 방식으로 더욱 많은 알림을 표시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세컨드스크린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저렇게 상단 알림창만 남게 됩니다.


검은 화면으로 만들어진 도면이다 보니 앱을 실행했을 때 알림바의 영역이 어느 정도일 지 궁금합니다.





음악 플레이어는 예전의 모습과 같은 모습입니다.


참고로 하단에 있는 소프트 키는 Android 9.0의 디자인인 것으로 보아

LG V40 ThinQ에는 Android 9.0이 선탑재되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뭐해... LG V20에는 7.0을 선탑재 해놓고 지금까지 8.0 업데이트를 안 했는데...

2018년 7월, 드디어 업데이트되었습니다ㅠㅠ





세컨드스크린의 서명에는 다른 글꼴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기존의 글꼴 외에 더 많은 글꼴을 지원하게 된 것 같습니다.


볼륨 상/하, Google 어시스턴트, 전원 키가 측면에 위치하고, 지문인식 센서가 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들을 업로드한 사이트에서는 LG V40 ThinQ의 스펙이라고 하면서 여러 정보들을 올렸습니다.

그 정보들이 꽤 어지럽게 정리되어 있어 제가 항상 스펙을 적어온 방식대로 표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OS는 Android 9.0을 탑재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LG G7에 적용된 LG UX 7.0의 기능 추가 버전인 7.0+가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RAM은 6GB를 장착했습니다.


내장 메모리는 기존과 동일한 64/128GB 방식을 쓰고 있고, SD카드 지원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는 5.9인치 메인 화면에 2.2인치 세컨드스크린을 탑재해 V10이나 V20보다 더 넓은 디스플레이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G6, V30 때 침체된 성능을 보여주다가 다시 향상된 화소를 장착한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전 모델과 동일한 화소이나, 조리개 값이 향상된 것으로 보아 좋은 셈서를 사용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LG 카메라 하면 빠질 수 없는 레이저 오토포커스도 탑재되어 있습니다.(G6는..?)


배터리는 3,600mAh의 내장형 방식이라고 합니다. 전작에 비해 300mAh가 증가했습니다.


그 외에 기능으로는 G7 ThinQ와 동일한 것으로 보입니다.


3.5mm 이어폰 단자는 무사히 잘 있습니다.


색상은 정보가 없었지만, 제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오로라 블랙, 모로칸 블루, 라즈베리 로즈, 클라우드 실버, 플래티넘 그레이 색상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더 추가하자면, 골드 색상도 다시 출시했으면 합니다. V30 ThinQ와 G7 ThinQ는 골드 색상이 없어 아쉬웠는데, V40 ThinQ에는 골드 색상이 출시되었으면 합니다.


스펙상으로는 확실히 좋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G7과 큰 차이는 없지만 카메라나 배터리가 훨씬 좋아졌고, 세컨드스크린 재 탑재로 원가절감하던 시절과는 달라진 모습입니다. (역시 조씨를 진작에 잘랐어야...)

특히 요즘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노치(Notch)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는데, LG는 세컨드스크린이라는 좋은 강점을 살려 노치 대신 탑재한 것이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아무튼 LG V40 ThinQ에 대한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추후에 새로운 정보가 나온다면 바로 소식을 올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