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공개 전 소식

LG G8 ThinQ, 혁신 사운드 기술 대거 탑재

LG G8 ThinQ, 혁신 사운드 기술 대거 탑재




LG전자가 LG G8 ThinQ에 CSO(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Crystal Sound O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또한 LG의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에 영국 오디오기술업체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전문성을 더해 프리미엄 사운드를 완성했다고 합니다.

LG전자는 최근 음악, 영화, 게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하는 빈도가 높아져 고해상도 음원, 서라운드 사운드 등 품질 높은 사운드 기술을 LG G8 ThinQ에 탑재하였다고 LG전자는 밝혔습니다.



CSO는 OLED 패널을 스피커의 진동판처럼 활용하는 기술이며, 별도의 스피커 없이 화면에서 직접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CSO 기술을 탑재한 LG G8 ThinQ는 소리가 출력되는 부분을 자동으로 설정하기 때문에 리시버(수화부) 스피커를 제거하여 전면 디자인을 깔끔하게 개선하는 효과도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CSO와 하단 스피커를 통해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하고, 디지털 오디오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DTS:X)로 보다 입체적인 공간 음향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외에 DTS:X 기술을 유선 이어폰 뿐만 아니라 CSO-스피커와의 연계한 사운드 구성에도 접목시켜 최대 7.1채널 고음향을 지원하고, Hi-Fi Quad DAC로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하며, 일반 음원을 업샘플링(Up-Sampling)하는 기능과 MQA(Master Quality Authenticated) 규격을 지원합니다.

또한 LG 스마트폰의 차별화된 기능인 '붐박스 스피커(Boombox Speeker)'기능도 기존과 같이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만 ' LG G8 ThinQ, 혁신 사운드 기술 대거 탑재 '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게시글 공감 버튼 클릭과 게시글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른 소식 보기

LG G8 ThinQ, 전면 카메라에 인피니언 'ToF 3D센서' 탑재

LG G8 ThinQ 공식 렌더링 이미지 유출

LG G8 ThinQ 배터리 용량 유출